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창업일지 #5] 트래픽 유입의 중요성

by 쟈니파파 2023. 11. 13.

안녕하세요.

스마스스토어를 시작하고 5주가 지났습니다.
그동안 배우고 고민한 중소형 키워드에 대한 이해와 그로 인한 스토어 유입 및 구매 전환에 대해 배우고 느낀 부분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중소형 키워드에 대한 이해

저는 그동안 80여개 상품을 등록했고, 그 중 약 40여 개가 2페이지 내에 상위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중소형 키워드와 상품명에 대해 이제는 어느 정도 이해를 하고 있다고 생각이 되는 부분입니다.

유입률과 구매 전환의 저조함

하지만, 성공적인 상위 노출에도 불구하고 스토어로 유입률이 저조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구매 전환율에도 영향을 미쳤죠.
고민이 많이 되는 기간이었습니다. 상위노출도 많이 되는데 왜 유입이 많지 않을까? ~ 정말 이게 맞는 것일까~
유입률과 구매 전환율의 간극을 메우기 위해, 저는 점점 심리적으로 불안함이 몰려오기 시작했습니다.

통계와 분석을 통한 새로운 발견

이러한 고민 중, 5주차 세션에서 통계와 분석에 대해 배우며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상위 노출에도 불구하고 유입이 안 되는 이유, 유입은 되었으나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이유에 대해 원인을 분석할 수 있고, 현 상황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 썸네일 이미지
  • 판매가
  • 경쟁 상품들과의 비교
  • 시장성

정말 머리가 맑아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이제 저는 새롭게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앞으로 중소형키워드를 검색하고, 상품을 등록함에 있어서 이러한 모든 요소들을 고민하고 개선할 계획입니다.
다음 주는 이러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실험하고 적용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창업이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 시장과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이에 맞춰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다음 주에도 새로운 발견과 성장의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함께 성장하고, 함께 발전해 나갑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