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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창업일지 #3] 검색 순위와 판매 성공의 이야기

by 쟈니파파 2023. 10. 30.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는 저의 스토어에서 작은 변화가 있었어요. 그 변화의 핵심은 바로 '검색 순위'입니다.

키워드는 상품을 팔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중소형키워드 구간을 공략하고 있지요. 이번 주에는 키워드의 선별과 상품명의 관한 중요한 것을 배웠습니다.

중소형키워드를 찾았고, 상품명을 조합하여 등록을했습니다.
그러나 1개의 키워드라도 검색 결과 2페이지 안에 나오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이번주에 #제로천클럽을 통해 배운 부분 중 상위 노출을 위해 시도해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 순위가 가장 낮은 키워드부터 삭제해보기
  • 검색수가 가장 적은 키워드부터 삭제해보기
  • 대형키워드부터 접근하기

이런 방법들을 실제로 실행한 결과,


원래 600번째에 머물렀던 상품이 2페이지 안으로 상위 노출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이로 인해 저의 스토어의 유입수도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이번 주에는 총 2건의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그 중에서 특이한 점은 의도하지 않았던 상품만 2개 팔렸다는 것입니다. 정말 놀랍죠?
이를 통해 상품의 다양성과 유입수가 판매 가능성을 높인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지금까지는 상품을 등록하고 유입수를 늘리는 것에만 집중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구매 전환률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상품을 찾아오는 고객들이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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